내가 주식에 투자 하는 이유
반응형

대한민국의 5천만 명 중 2천만 명은 직장인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약 5천만 명의 인구 중 2천만 명이 임금근로자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약 2천만 명의 직장인 중에서 몇퍼센트가 은퇴 후 노후 걱정 없이 은퇴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몇 퍼센트나 될까?

 

현재 나는 사회 초년생으로 계약직 2년 후 재 취업하여 1년 차인 27살 직장인이다.

 

잡코리아의 20~40대 직장인들 조사에 따르면 평균 정년 체감 나이는 "49.7세" 라고 한다.

 

공무원의 정년퇴직 나이는 60세 

 

즉 내가 50세에 은퇴한다고 가정하면 앞으로 약 23년동안 일을 할 수 있는 셈이다.

 

그리고 현재 초고령화 사회로 100세 사회이다.

 

23년 동안 받은 월급으로 앞으로의 73년을 살아 가야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나는 23년 동안 열심히 모아서 앞으로의 노후를 돈 걱정 없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을까?

 

나의 생각은 "NO' 아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정답은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자본소득)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투자를 해야한다.

 

그렇다면 투자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1. 은행 예적금

우리들이 가장 흔하게 알고 있고 원금이 보장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예금, 적금이 첫 번째이다.

20201년 05월 기준으로 금리는 "0.5"이다

원금이 보장되지만 그만큼 우리의 이익도 적다는 단점이 있다.

현재 대한민국의 금리는 제로금리시대에 가깝다.

 

2. 부동산

오피스텔, 아파트, 꼬마빌딩 등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이 두 번째이다.

위에 말한 것처럼 나는 사회 초년생이고, 부동산의 투자할 투자금도 없을뿐더러

부동산은 너무나 투자는 너무나 어렵고, 당장 부동산보다 주식을 선택한 이유 또한 추후에 다루려고 한다.

 

3. 사업

본인의 능력 혹은 다른 사람의 시간을 사 그것으로 이윤을 창출하는 회사를 만드는 사업이 세 번째이다.

그렇지만 사회초년생인 나로써는 당장의 회사를 만들 투자금도 없고 아이템 또한 없다.

 

4. 주식, 펀드

주식을 사서 회사의 주주가 되는 방법이 네 번째이다.

나는 어려서 주식은 나쁜 것이고, 도박이고 하면 안되는 것으로 교육받았다.

하지만 주식이나 펀드는 적은 금액으로 시작할 수 있고, 리스크 또한 있지만 그만큼 우리는 수익을 기대할 수있다.

 

5. 비트코인

암호화폐의 블록체인 기술을 가지고 코인에 투자하는 방법이 다섯 번째이다.

2021년 1월 약 4000만 원대였던 비트코인이, 현재 2021년 5월 14일 기준으로 약 6000만 원이다.

적은 금액으로 큰돈을 벌수 있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다.

 


 

 

다섯 가지 방법 중에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는 무엇인가?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투자는 4번과 5번이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기본 투자금액이 너무나 크고, 변동성 또한 크다.

 

무엇보다 아직 화폐로써 인정받지 못했다. 

 

주식 또한 위험하고 투기 혹은 투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 또한 예전에는 도박이고 하면 무조건 돈을 잃는 줄 알았다.

 

우량 기업인 삼성전자에만 투자한다고 생각하자. 

 

대한민국 시총 1~10등 순위표이다. (2021년 05월 15일 기준)

1등 삼성전자 시총과 2~9등 시총이 거의 엇 비슷하다.

 

과연 삼성전자가 망할까?

 

물론 망할 수도 있지만 대한민국은 삼성전자가 망하면 똑같이 따라서 망한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삼성전자가 대한민국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삼성전자같은 우량한 기업은 

 

국가에서도 망하지 않게끔 지원을 많이 해주기 때문에, 삼성전자가 망할때는 대한민국도 큰 위기일 것이다.

 

그래서 나는 주식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