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투자시 유용한 사이트 모음 - 1편
반응형

 

 

 

개요

요즘 많은 분들이 한국 주식을 하고 있고, 미국주식도 많이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확실히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요즘은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고, 사이트도 무척 많고 자료도 엄청 많습니다.

 

저도 많은 사이트를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무료, 유료버전으로 나뉜 사이트도 있지만, 무료로도 충분히 이용가능하고 좋은 정보가 많고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아마 미국주식을 오래하셨거나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는 사이트일 것 같습니다.

대부분 사이트가 영어로 되어있지만, 구글번역으로도 어느정도는 충분히 정보를 알 수 있고, 차트나 배당금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투자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주식 투자시 도움이 되는 사이트 모음-1편

 

1. 인베스팅 닷컴 :  https://kr.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미국사이트도 있고 한국사이트도 있습니다. 여기저기 조금 난잡하게 되어있지만, 한국사이트가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출처 : kr.investing.com

한국, 미국 주식 모두 검색이 가능하고, 해외지수, 원자재 등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실시간으로 주식시세가 확인 가능한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어플도 있어서 핸드폰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사이트가 난잡하다고 해야할지,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다고 할지 조금 불편한 느낌도 있습니다. 광고가 이곳저곳에 붙어있는 것도 조금 불편했습니다.

 

불편함 점도 있지만, 한국어로 되어있어서 아무래도 자주 이용하게 되는 사이트입니다. 

 

정리하면,

1. 한국어로 되어있어서 보기 편리하다.

2. 주식이나 지수 등 실시간으로 보기 좋다.

3. 인터페이스가 조금 난잡하게되어있고, 광고가 많다.

 

2. 씨킹알파 : https://seekingalpha.com/

 

Seeking Alpha | Stock Market Analysis & Tools for Investors

Join Seeking Alpha, the largest investing community in the world. Get stock market news and analysis, investing ideas, earnings calls, charts and portfolio analysis tools.

seekingalpha.com

출처 : seekingalpha.com

씨킹알파라는 미국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분석가들이 종목에 대한 분석이나 생각 등을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종목이슈들도 확인 할 수 있고, 다른사람의 생각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당 관련해서 조금 정리가 잘되어 있는 편이고, 배당주 찾으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거 배당 지급내역 확인할 때 편했습니다.

 

출처 : seekingalpha.com
출처 : seekingalpha.com

유료 회원(프리미엄 회원)을 신청하면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무료로도 충분히 이용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유료회원은 월 3만원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요즘 번역기 성능이 좋아져서 충분히 해석이 가능하고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정리하면,

1. 다양한 분석가들의 의견이나 견해 참고가능

2. 배당정보를 얻기 좋고, 특히 과거 배당이력 확인하는데 편리함

 

3. 핀비즈 닷컴 : https://finviz.com/

 

FINVIZ.com - Stock Screener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출처 : finviz.com

핀비즈 닷컴입니다. 미국주식을 맵으로 한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 가장 큰 특징은 미국의 시장 동향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녹색이면 주가가 상승, 빨간색이면 주가가 하락하는 것이며, 색깔이 밝으면 상승폭이나 하락폭이 큰 것입니다. 테슬라(TSLA)를 보시면 엄청 밝은색이죠? 주가가 많이 올라가서 그렇습니다. 전체적으로 장이 좋고 상승의 느낌이 나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 종목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경쟁사의 주가흐름도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섹터별로 정리가 되어있고, 네모가 크면 클수록 시가총액이 큰 것입니다.

출처 : finviz.com

좌측에 보면 빨간색 밑줄을 그려놓은 곳을 클릭하면, 주가변동성뿐만아니라, 기간별 수익율, 주가순이익 비율, 연간실적, 배당율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배당율로 클릭한 사진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고배당주 AT&T(T), 셰브론(CVX), 엑슨 모빌(XOM) 등의 색깔이 밝은 녹색이고, 아마존, 테슬라, 구글 등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아서 색깔이 없습니다. 영어를 잘모르는 영알못도 손쉽게 사용가능한 점도 큰 장점 인것 같습니다.

 

저도 쉽게 편리해서 애용하는 사이트입니다. ㅎㅎ

 

정리하면,

1. 미국 시장의 동향, 섹터별 정보를 한눈에 파악 가능

2. 주가변동폭, 시가총액, 배당율등 특정정보를 보기 좋다.

3. 영어를 잘못해도 쉽게 사용가능하다.

 

 

정리

 

 

1. 인베스팅 닷컴 : https://kr.investing.com/

2. 씨킹알파 : https://seekingalpha.com/

3. 핀비즈 닷컴 : https://finviz.com/

 

이미 미국주식을 하고 계신분이라면, 다 알고 있고 유용하게 이용하실 사이트지만, 분명 모르시는분도 계시고 그런분들은 이용해보시면 투자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라서 어려우면, 인베스팅 닷컴도 좋고, 핀비즈도 좋습니다. 

 

위의 3가지 사이트 모두 제가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들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사이트라서 우선적으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좋은 사이트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