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치 어플 증권사 연동하기 -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지난 번 포스팅하였던 더 리치 어플의 증권사 연동방법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더 리치 어플에서 포트폴리오에서 우측상단의 십자가 모양을 누르면 포트폴리오 만들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증권사 연동 포트폴리오를 만들면 공동인증서를 연결하여 증권사 연동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공동인증서가 핸드폰에 있어야겠죠?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동인증서를 가져오기를 통하여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 21일 기준으로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모바일증권 나무, KB증권,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크레온,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등이 연동 가능합니다.
Beta 지원으로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종합금융증권, DB금융투자, 대신증권, SK증권, 아베스트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교보증권이 있고, 추후에 정식으로 업데이트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인증서 가져오기를 누르면, 인증서 가져오기가 나오고 PC로 링크를 접속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PC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접속하게되면, 위의 안내사항처럼 친절히 나와있기때문에 따라하시면 어려움없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PC에 저장된 증권사용 공동 인증서가 있는 곳을 클릭하신 뒤, 암호를 입력합니다.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인증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인증번호는 스마트폰에서 받으실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인증번호를 받기를 누른 뒤 나오는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PC에서 확인을 누르신뒤 공동 인증서의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해주면 공동 인증서 가져오기가 완료가 됩니다.
증권사 연동 포트폴리오 만들기
공동 인증서를 가져오는데 성공하셨다면, 어려운 일은 다 끝났습니다.
증권사 연동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포트폴리오 탭에서 우측 상단의 십자가 모양을 누른 뒤, 증권사 연동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합니다.
공동 인증서를 선택해서 가져와야합니다. PC에서 가져온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선택을 해줍니다.
공동 인증서를 선택했다면, 이용하는 증권사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있어서 키움증권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하면 계좌를 선택해야하는데, 계좌를 선택하시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새 포트폴리오를 만들기를 누르면 맨 오른쪽 처럼 포트폴리오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포트폴리오 탭에 녹색 쇠사슬 모양으로 되어있고, 증권사 명과 계좌번호가 떠있는 포트폴리오가 증권사와 연동된 포트폴리오입니다. 종목도 녹색 쇠사슬이 떠있고, 구매가격이나 수량도 증권사에 있는 정보를 가져오는 것이기때문에 수정이 안됩니다.
포트폴리오는 계좌별로 여러 개 생성 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여러개 만드셔도 포트폴리오 탭에서 모아보기를 선택해서, 원하는 포트폴리오 끼리 묶어서 한번에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더 리치 어플의 가장 좋은 점은 포트폴리오를 쉽게 만들 수 있는 것과 월별 들어오는 예상 배당금을 체크하기 정말 좋습니다. 이 어플을 몰랐을 때는 엑셀파일을 이용하여 직접입력하면서 확인하거나 직접 계산해야 했는데 더 리치 어플을 이용하니 그렇게 하지 않아도 편하게 배당금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증권사 어플보다 보기가 편해서 자주 이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주식투자시 유용한 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리치 - 주식, 투자정보, 배당금, 포트폴리오 관리 어플 (배당 투자 어플) (0) | 2021.07.21 |
---|
최근댓글